#01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중요성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중요성
SNS특징
SNS 중에서도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글+사진+글+사진의 텍스트로된 블로그 형식에서 벗어나 짧은 시간에 큰 스트레스 없이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과 이미지 중심으로된 컨텐츠에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한편의 시
인스타그램은 사진하나가 컨텐츠가 되며 640x640 픽셀 정사각형 프레임안에 간단한 멘트와 해시태그 몇 개를 넣으면 충분히 하나의 멋진 컨텐츠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처럼 장문의 텍스트 없이, 페이스북처럼 엮이고 싶지 않은 사람들과 엮일 필요 없이 내가 좋아하는 관심사에 맞춰서 게시물을 올리고, 비슷한 취향의 사람들과 "좋아요" 또는 댓글, 팔로우, 팔로잉으로 소통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소설처럼 긴 호흡 없이 내용을 압축하고 압축하고 압축한 단순명료한 컨텐츠 하나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한 편의 시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 1장안에 컨텐츠를 올린 사람의 고민과 관심사를 느낄 수 있고 때로는 이것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컨텐츠를 즐길 수 있어서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대세
사람들은 그저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것을 보여주고 싶어서 인스타그램을 사용합니다. 카카오 스토리나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같은 경우 지인을 기반으로 친구가 맺어지기 때문에 계속 남의 눈치를 봐야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철저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 기반의 SNS입니다.즉, 나를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고 철저히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SNS이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자신을 어필하기 좋아하는 청소년들의 취향과 맞아떨어졌기 때문에 10~20대들이 열광하는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중요한이유
시간이 갈수록 사람들은 복잡한 것보다 단순하고 쉬운것을 원합니다. 또 단순하고 쉬운것에서 많은 정보를 쉽게 습득하기를 원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는 거기에 부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이며 특히 여성 사용자에게서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SNS가 인스타그램입니다. 사업을 성공시키려면 "여심"을 잡아라는 격언이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뷰티, 음식, 카페, 휴양지등에 소비를 이끌어내는 주체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심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중요성을 넘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활용해서 마케팅해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