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동영상 활용(15초, 60초 시리즈)
동영상 마케팅(15초, 60초 시리즈)
인스타그램 동영상
이미지 중심에서 동영상 컨텐츠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15초 동영상과 60초 동영상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흔들림 방지기능과 동영상 업로드시 재미있는 영상을 끊어서 찍을 수 있게 해주는 다채로운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요리하는 과정, 다이어트 관련 동작 영상, 웨이트 트레이닝 관련 구분 동작, 댄스 구분 동작, 메이크업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때 매우 유용한 도구가됩니다.
15초 시리즈, 60초 시리즈
메이크업, 홈트레이닝 다이어트등 15초~60초 이내로 편집한 가볍고 핵심적인 영상에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60초 동영상으로 많은 사람들을 팔로워로 만들고 트래픽을 발생시켜 수강을 모집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만든다면 60s_news, 60s_diet의 형태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거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15초 시리즈, 60초 시리즈를 적절한 배경음악과 함께 노출시킨다면 고객의 입장에서 나도한번 따라해보고 싶다는 욕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같이 동영상을 활용한 컨텐츠는 현장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주는 생동감이 있기때문에 사람들에게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됩니다.
부메랑 앱으로 만드는 움짤 컨텐츠
움짤이란 사진보다는 역동적이지만 동영상보다는 무겁지 않은 .gif 형식으로 되어 있는 영상을 말합니다. 움짤 형식의 영상 파일은 소리가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보다 가볍게 소비할 수 있는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메랑 앱은 셔토를 누르면 한 번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연속으로 촬영한 뒤 자동으로 고화질의 미니 영상을 생성해내는 툴입니다. 완성된 미니 영상은 역방향으로도 재생가능합니다.
달려가는 장면을 역으로 재생한다던지해서 나름 재미있고 가볍게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런 컨텐츠를 활용해 다소 마케팅만으로 피로감을 줄 수 있는 부분을 흥미와 재미를 덧붙이면서 희석시킬 수 있다면 마케팅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