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 3 - 사업시스템/인스타그램 마케팅

#13 인스타그램+Another 채널 조합

부자팩토리 2019. 1. 3. 12:55

인스타그램+Another 채널 조합


인스타그램 + 홈페이지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사진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활용하고 제품의 상세설명이나 결제에 대한 연결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동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즉, 제품의 상세스펙과 결제에 대한 필요성이 있는 경우 적합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블로그

인스타그램만으로는 게시물에 대한 사연이나 스토리를 모두 담아내기에 무리입니다. 하나하나의 사연이나 스토리를 담을 수 있는 공간은 블로그가 최적의 공간이 됩니다.

인스타그램 + 스토리채널

인스타그램이 개인적인 관심사와 일상을 주로 올리는 플랫폼이라면 스토리 채널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올릴 수 있습니다. 주 타깃층이 30대 여성, 주부라면 주부들의 SNS인 카카오 스토리로의 연결은 훌륭한 조합이됩니다.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제품에 대한 브랜딩이 목적이라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조합해서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타깃 광고를 통해 게시물을 도달시키기에 유리한 플랫폼이므로 제품의 브랜딩을 시도하고자 한다면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됩니다.

인스타그램 + 유튜브

시간이 지날수록 복잡한 장문의 텍스트 컨텐츠보다는 직관적이고 가볍게 소비할 수 있는 동영상 컨텐츠가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60초 영상이 최고 러닝 타임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설명은 인스타그램으로 하되 제품에 대한 추가 영상이나 강의동영상, 정보제공 동영상은 유튜브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유튜브의 경우 구글애드센스가 활성화 가능한 수익성 채널이기때문에 고객들을 많이 모은다면 부수입을 발생시킬 수 있는 훌륭한 채널이며 유튜브를 하나의 검색엔진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는 매우 훌륭한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카카오톡 오픈채팅

단톡방 마케팅이라고 불리는 카카오톡을 통해 수많은 비즈니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의 경우 익명으로 채팅을 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 DM에서 지원되지 않는 링크가 되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특강을 판매하는 강사들의 경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오픈 채팅으로 수강생을 모집해 알려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성된 오픈채팅의 링크를 인스타그램의 프로필에 삽입하는 것도 좋은 마케팅 채널 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