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수익 창출

애드센스 광고 승인 절차 -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광고 승인 절차 - 티스토리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승인 절차

블로그의 주제와 블로그 설명을 명확하게 정의했고 카테고리별로 주제에 부합하는 3000자 이상의 충분한 정보성 글을 30개 정도 채워 놓았다면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광고 승인 요청을 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크롬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운용되고 있으므로 일차적으로 해야할 일은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컴퓨터와 친숙하지 않은 사용자는 브라우저라는 개념이 생소할 것인데 주로 사용되는 브라우저의 종류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브라우저와 크롬(CHROME)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유튜브 인수등 구글이 비약적으로 성장하면서 모든 서비스가 크롬 브라우저 기반으로 운용되고 있는 것이 대세로 굳어져 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크롬이 훨씬 사용하기 편리하고요. 


브라우저에 대한 개념까지 알 필요는 없으니 그러려니 하고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용하는 것이고 구글에서 만든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인터넷 환경을 사용한다고 쉽게 생각하자구요 구글에서 만든 크롬 브라우저가 있는데 굳이 구글측에서 경쟁사인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니 우리는 대세에 따라가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광고 승인 요청을 하기 위해서 먼저 다음과 같은 절차를 밟아나가면 됩니다.

1 STEP : 크롬 브라우저 설치

크롬 브라우저 설치 >> 설치방법 : 구글 검색창에 크롬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 

2 STEP : 구글애드센스 계정 생성 및 요구하는 정보 기입

구글 검색창에 구글 애드센스 검색>> 구글 계정이 없는 경우에 계정 생성 >> 계정을 생성하였다면 화면이 넘어가면서 해당 블로그 주소(URL)을 요청하는 사각형 박스가 나옵니다. >> 사각형 박스에 블로그 주소(URL) 입력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 클릭 >> 요구하는 기본 정보등을 입력합니다.  

3 STEP : 애드센스 코드 삽입

이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는 생소한 것이 애드센스 코드 추가에 대한 작업입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에 삽입해야만 구글 검색봇이 코드를 실행해서 로직대로 명령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러면 시키는 대로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 HTML 편집기 상에 삽입을 해야 합니다.


 HTML 구조는 크게 두 덩어리 입니다. <head></head>라는 헤드 덩어리와 <body></body>라는 바디 덩어리입니다. <태그>는 시작태그이며  </태그>는 종료태그 입니다. 따라서 <태그></태그>로써 한덩어리를 형성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head>


  애드센스 코드


  헤드부분에 기존에 페이지를 표현하는 HTML 코드에 익숙하지 않은 여러분이 이해할 수 없는 복잡한 코드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head>

 <body>


   본문에 대한


   알고리즘에 대한 소스 파일등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HTML 언어를 모르는 일반적인 사용자는 봐도 모릅니다.


   하지만 공부를 한 사람은 굉장히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body>


애드센스측에서 이렇게 요구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복사한뒤 자신의 블로그 HTML에서 <head>태그와 </head>태그 사이에 코드를 붙여넣으세요 이말이 무슨 의미냐면 위 빨간색 박스가 <head>영역 입니다. 


따라서 시작태그와 종료태그가 있는데 그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 를 삽입하라는 의미입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였다면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 체크박스에 클릭을 하고 완료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측에서 검토에 들어갑니다. 




4 STEP. 광고 승인 요청에 대한 검토

이 검토작업은 짧게는 1~2일 길게는 한 달. 두 달.. 사람을 애태우면서 길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양질의 순수 정보성 글로만 채워진 트래픽이 발생하는 블로그는 빨리 될 것이고 컨텐츠 내용이 부족하거나 과도한 이미지 사용 과도한 링크가 걸려있는 블로그는 시간을 질질 끌게 되면서 승인 확정도 아니고 승인 거절도 아닌  승인 무한 대기에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해야할 일은 승인 확정이 날때까지 지속적으로 순수 정보성 글로 계속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STEP. 1차 광고 승인 확정

인고의 시간을 감내하면 마침내 지메일을 통해서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1차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비로소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광고 단위를 만드는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광고 단위를 설정하고 광고코드를 복사해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면 드디어 다소 험난했던 구글 애드센스 1차 광고승인 절차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6 STEP. 2차 광고 승인 확정

하지만 지금부터가 진정한 승인의 고비 입니다. 1차 승인 메일은 비교적 쉽게 받을 수 있지만 2차 승인까지는 결코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1차 승인이 끝난 뒤 해야할 일은 


>> 애드센스 로그인 


>> 기본설정으로 넘어가서 내 광고 항목 클릭합니다. 


>> 콘텐츠 항목의 광고 단위로 들어가서 광고 단위를 생성 합니다. 


>> 이때 반응형이 가장 사용하기 좋으니 반응형을 체크하고 광고 이름을 부여한 뒤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광고 코드가 성공적으로 만들어졌다는 메세지와 함께 광고 코드를 보여 줄 것입니다. 


>> 코드가 생성되었다면 코드를 블로그내 HTML 코드에 삽입해야 합니다. 


>> 코드를 삽입하고 나면 원하는 위치에 광고는 노출되지 않고 그 대신 흰색 네모칸으로 나오게 됩니다. 


>> 그리고 최종적으로 가장 어렵고 까다롭다고 할 수 있는 2차 승인이 끝나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게재됩니다. 


힘드셨나요? 구글 애드센스는 매우 스마트하면서 엄격한 시스템입니다. 엄격한 이유는 불법과 싸우기 위해서이니 반대로 정정당당하게 양질의 컨텐츠를 운영한다면 그 엄격함이 더욱 사랑스럽지 않을까요? 본질을 지키면 됩니다. 양질의 풍부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여 유저를 만족시키고 유저는 조회와 클릭이라는 형태로 내 블로그에 투표를 해주며그 숫자가 수익이다. 이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