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수익 창출

유튜브 애드센스 광고 승인 절차 - 유튜브 -

애드센스 광고 승인 절차 - 유튜브 -

애드센스 수익? 유튜브가 대세다

지금은 텍스트보다는  동영상을 통해 직관적이고 빠르게 정보를 습득하는 시대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정보의 장점은 의식적으로 내가 능동적으로 상상하면서 사고력과 창의성을 발전시키는데 의미가 있고 동영상 정보의 장점은 빠르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습득해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동영상을 통해 직관적인 큰 그림을 먼저 그리고 텍스트를 통해 기획한 것을 고도화 해 나간다는 각각의 매체마다 장점과 단점이 혼재되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 대중의 관점에서 보자면 머리를 써서 고도화 시켜서 복잡하고 어려운 것 보다 누군가 쉽게 영상을 통해 설명해주고 영상을 통해 재미를 주는 것을 더욱 선호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유튜브는 혁명에 가까운 속도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도 이미지와 동영상이라는 직관적인 포스팅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영상을 통해 업로드를 한다면 보다 쉽게 유저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동영상 편집이라든지 촬영이라든지 10분의 양질의 미디어 컨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 엄청난 수고가 들어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만약 동영상 제작쪽에 관심이 있다면 유튜브 쪽으로 애드센스 활성화하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며 지금은 1인 크리에이티브 시대를 맞아 백만 구독자 스타 크리에이브들이 수십억을 벌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 유튜브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는 플랫폼이니 하지 않을 이유는 더더욱 없습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절차

그러면 유튜브를 이용해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광고 승인을 요청했다가 승인 거절받아서 유튜브로 우회 신청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블로그 개설시 사용했던 구글 계정과 유튜브를 개설할 때 사용하는 구글 계정은 달라야 합니다. 

다른 계정을 생성하고 유튜브에 로그인 하고 채널을 개설한 뒤 보유하고 있는 동영상을 업로드 합니다. 

>> 유튜브 사이트 왼쪽 "내 채널" 클릭한 뒤 전면에 보이는 "동영상 관리자"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왼쪽 메뉴에서 "채널"을 선택하고 "상태 및 기능"항목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 설정항목 박스들 중에서 "수익 창출"박스에 있는 "사용"버튼을 클릭합니다 

>> 수익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란에 "애드센스 계정"이라는 하이퍼 링크가 걸린 파란색 글씨로 된 부분을 클릭해서 애드센스로 들어갑니다. 

>> 그러면 블로그를 이용해서 광고승인 신청할 때와 같은 절차로 필요사항들을 입력하고 "신청서 제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유튜브 광고승인 1차 승인 메일이 옵니다. 

>>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한 뒤 좌측 메뉴 중"설정"을 클릭한 후 " 내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 그러면 "사이트 관리"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우측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해서 새사이트 추가 URL을 입력하라는 란이 나오게 됩니다. 

>> 그러면 해당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 이때 http://는 빼고 입력해야 합니다. 

>> 입력을 다했다면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유튜브를 이용한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신청이 마무리 된 것입니다.

2차 승인을 받기는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구독자 1000명 조회시간 4000시간 이라는 기본적인 요건을 충족해야 하지만 이게 말그대로 쉬운 수치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뷰브 애드센스와 블로그 애드센스는 별개로 운영되기 때문에 유튜브 애드센스가 활성화 되어도 블로그용 애드센스는 컨텐츠가 부족해서 애드센스 충족요건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면 여전히 비활성화 상태일 것입니다. 이처럼 유튜브를 통한 2차 광고 승인이든 블로그를 통한 2차 광고 승인이든 승인확정이 나기는 굉장히 쉽지 않은 여정입니다. 

하지만 본질을 지킨다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유용한 정보를 지닌 컨텐츠를 제작한다면 그로인해 많은 유저가 조회수나 공감으로 투표를 해준다면 당연히 애드센스는 광고 승인을 넘어서 기울인 노력에 대한 보상을 광고 수익이라는 형태로 멋지게 우리에게 돌려줄 것입니다. 정정당당하게 컨텐츠를 스마트하게 만드는 것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