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수익 창출

애드센스 광고승인 노하우 -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광고승인 노하우 -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고시라고 느껴질만큼 애드센스 광고 활성화시키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정공법은 항상 승리하는 법. 요령피우지 않고 구글 정책에 기반하여 최적화 작업을 이뤄낸다면 애드센스 수익창출이라는 달콤한 열매를 수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애드센스 활성화까지 기나긴 싸움을 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무엇을 잘못했는지 무엇을 잘했는지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지 못하신 분들? 걱정하지 마세요. 끈기를 가지고 포스팅하면 100% 됩니다. 그러면 광고승인을 받기 위한 최적화 과정을 소개할까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승인 최적화 핵심 키워드

핵심키워드는 주제의 유기적인 연결, 정보성 컨텐츠, 유입 입니다.

1 STEP. 블로그 이름 - 블로그 설명 - 카테고리 및 제목의 연관성을 지켜라




제 블로그 같은 경우 부자가 되기 위한 주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티스토리 대시보드에 블로그 이름 - 블로그 설명 - 카테고리는 모두 "부"에 관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어디까지나 목적은 애드센스 광고수익 창출을 위한 광고승인이 1차적인 메인 목적입니다. 오직 그것만 생각하세요. 부에 관한 내용들에서 갑자기 다이어트나 뷰티관련 주제로 글을 쓴다면 블로그 테마와 전혀 맞지 않기 때문에 구글봇은 해당 블로그 포스팅을 정보 우선순위에서 한참 뒤로 선정할 것입니다. 

2 STEP. 광고승인까지 디자인은 무시해라

지금은 예쁘게 포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승인을 목적으로 포스팅하는 단계입니다. 제목1 + 본문 + 제목2 + 본문 이런 방식으로 장황하게 글을 써나가야 합니다. 

목적은? 구글봇이 해당 포스팅을 "정보 글"로 인식하게 하는 것이며 그 정보의 양이 매우 풍부하다고 어필하는 것입니다. 

내 블로그에 연관되는 유기적인 주제에 대한 정보글이 차고 넘치니까 빨리 승인좀 해줄래? 라고 계속 말해야 합니다. 누구한테요? 구글이 아니라 구글 알고리즘한테요! 따라서 사진은 최대한 적게 쓰면서 글로만 빽빽하게 채워넣어야 합니다. 



3 STEP. 글자수는 3000자로 빽빽하게

글자수는 얼마나 많이 필요할까요? 3000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구글봇이 정보성 글로 매우 높은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해당 제목과 대주제를 먼저 나열하고 그에 맞게 정보성 글을 작성하시고 나의 생각도 적절하게 넣어서 빽빽하게 쓰세요. 디자인? 지금단계에서는 필요없습니다. 무조건 연관되는 주제로 많이 쓰시면 됩니다.

4 STEP. 제목 태그를 활용

이것은 정말 중요한 건데요. HTML 언어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봇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해서 정보를 인식하는 녀석입니다. 그러면 철저하게 그녀석에게 맞춰줄 필요가 있습니다.


5 STEP. 과도한 줄 바꿈 띄어쓰기는 불충분한 컨텐츠의 원인이 된다

제목태그도 활용했고 심혈을 기울여서 3000자 까지 넘는 포스팅을 50개 가까이 작성했는데 왜 불충분하다는거지??????? 제가 이 부분에서 굉장히 답답한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무려 포스팅이 100개에 근접해감에서 그리고 각각의 포스팅 글 숫자가 3000자 가까이 육박해도 "컨텐츠 불충분"사유로 광고승인을 안해주는겁니다. 보내도 하루 만에 반려되는 상황을 반복할 때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33~4일 동안 그동안 포스팅 해놓은 것을 다시 공사를 했습니다. 읽기 쉽고 보기 좋게 만든 줄바꿈 띄어쓰기를 다 붙여버렸습니다. 


글이 엄청 빽뺵하고 읽기 힘들죠? 하지만 정보성 글로 인식하게 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광고 승인 받기 전에는 구글봇이 최고의 고객입니다. 그녀석에게 맞춰야한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광고 승인 받고 나면 좀더 디자인을 가미하면 될일입니다. 실제로 저같은 경우에는 저런식으로 글을 싹다 바꾼뒤 하루만에 반려되던 승인요청을 2주일에 걸친 검토기간을 걸쳐 광고승인을 받아냈습니다. 그때 포스팅 수는 102개..힘든 시간이었지만 처음부터 그런방식으로 광고승인을 노렸다면 더 빠른 시간내에 목적을 달성했을지도 모릅니다.

난 구글이 요구한데로 다했다. 기다리자.

구글 애드센스는 매우 까칠한 녀석입니다. 광고주의 광고비를 헛되이 쓰지 않겠다는 구글의 의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 노력한 대가로 돌려주는 것이 구글이니 편법보다는 정공법을 택해 양질의 콘텐츠를 포스팅 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