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수익 창출

애드센스 광고승인 유의사항

애드센스 광고승인 유의사항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 요청 전에 주의사항 점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였다면 최고의 목적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해서 노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받기 쉬운가?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구글은 매우 스마트한 회사이기 때문에 무분별한 광고노출을 굉장히 경계하고 있습니다. 매크로를 통한 광고클릭 횟수 조종, 클릭당 광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낚시성 유도 글, 링크 등등 굉장히 다양한 방법으로 악용하는 유저가 전 세계적으로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절대 만만한 회사는 아니기 때문에 구글 로봇이 매우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게 어뷰징을 다 잡아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설프게 매크로 프로그램을 짠다거나 구글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는 결국 이 환상적인 시스템을 이용못한다는 의미에 가까우니 악용보다는 정정당당하게 올바른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해서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이렇듯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구글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우회하는 방법도 있으나 이 역시 매우 까다로워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어쨋든 정정당당하게 광고승인을 받으면 되는 것이니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한다는 본질에 기반한다면 까칠한 구글은 매우 친절한 시스템으로 우리에게 다가올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일반 블로그에는 게재할 수 없으므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고 내가 작성한 포스팅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무분별한 광고 노출을 꺼리는 애드센스가 매우 까다로워 졌기 때문에 준비도 되지 않았는데 광고 승인 요청을 급하게 먼저 해서는 안됩니다. 구글은 스마트한 회사이며 전세계 초일류 엔지니어들이 로직을 짜고 운영하는 매우 스마트한 회사입니다. 따라서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건전한 컨텐츠가 많고 트래픽이 우수해서 광고를 노출시킬 가치가 있는 블로그인지 판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승인 신청에 앞서 블로그를 양질의 정보성 컨텐츠로 충분히 채워 놓아야 합니다.컨텐츠가 충분히 채워 졌다면 그 과정에서 구글 정책을 위반하지 않았다면 친절하게 구글 애드센스는 다가올 것입니다. 그러면 광고승인을 빨리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불로그 주제를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빨리 받고 싶은가요? 그렇다면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하였기 때문에 구글 검색봇이 우리의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긁어 가게 됩니다.당연히 우리가 해야할 일은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지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이름. 블로그 카테고리의 주제. 주제에 부합하는 일관성 있는 포스팅이라는 3박자가 유기적으로 형성되어 있어야지 사이트맵과 rss를 기반으로 매우 스마트한 로직으로 짜여진 구글 검색봇이 양질의 컨텐츠라고 판단하게 됩니다. 


이와는 반대로 블로그 이름이나 카테고리에 대한 연관성이 떨어지고 추상적이라면 구글 검색봇은 양질의 컨텐츠 기준에 미달된다고 판단하고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해주지 않게 됩니다. 예를 들어 주식투자를 블로그의 주제로 정하였다면 불로그 이름을 주식투자에 관련한 것을 작성해야하며 카테고리 또한 주식투자 노하우, 주식 종목 분석, 주식 수급 분석 등등 주식에 관련된 카테고리의 명칭으로 명확하게 분류해야 합니다. 그리고 카테고리의 주제에 맞게 키워드를 사용하여 포스팅을 작성해야 구글 검색봇은 해당 블로그가 주식에 대한 주제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그 주제에 기반한 포스팅들이 어뷰징이 아닌 매우 양질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그리고 트래픽도 체크하겠지요.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카테고리를 복잡하고 많게 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그런것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고 나서 해도 되는 일입니다. 블로그 개설 초기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한 가장 스마트한 방법은 카테고리를 최대 3개 이하로 만들고 각 카테고리마다 10개 이상의 포스팅을 순수 정보성 글로만 채워넣는 것입니다.




둘째, 지속적인 포스팅 입니다.

"콘텐츠 불충분"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거절되는 가장 큰 요인이 됩니다. 그렇다면 광고 승인을 받기 위해서 해야할 일은 너무나도 명확합니다. 콘텐츠를 풍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적어도 하루에 1개 정도의 포스팅은 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구글 검색봇과 구글 애드센스 측은 자신의 로직에 따라 해당 블로그가 매우 성실한 블로그이며 양질의 컨텐츠가 빈번하게 포스팅이 되고 그로 인해 트래픽이 발생하고 광고를 노출시킬 가치가 있다고 판단을 내립니다. 


물론 광고 승인을 받는 것을 목적으로 지속적인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지속적인 포스팅을 통해 얻게 되는 가장 큰 자산은 자신의 글쓰기 습관 배양 및 글쓰기 기술이 강화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글을 쓰다보면 해당 주제에 대해 자신도 모르게 강력한 통찰력을 가지게 되고 이를 통해 블로그를 발전시킨다거나 개인 비지니스 까지 확장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인 포스팅은 매우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만약 어설프고 부족한 양의 컨텐츠를 채워 넣고  광고 승인 요청을 하게 되면 100이면 100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해 승인 거절 메일이 날라 올 것입니다. 왜냐면 구글은 스마트한 회사거든요.

셋째, 포스팅에 들어가는 글자수는 충분히 많게 해야 합니다.

지금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나요? 블로글 예쁘게 꾸미는 것이 목적인가요? 애드센스측으로부터 광고승인을 받아내는 것이 목적인가요? 광고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예쁘게 인테리어하는 것은 잠시 내려놓아야 합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카테고리 수는 최대3 개 정도로 간단하게 하고 해당 카테고리별로 적어도 10개 이상의 양질의 포스팅을 채워넣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카테고리에 포스팅한 양질의 포스팅이란? 사진 이미지가 아닌 충분한 수의 텍스트입니다. 글자 양이 풍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구글 로봇한테 순수 정보성 글이고 질적인 측면과 양적인 측면에 있어 매우 우수하다라고 어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풍부한 글의 수는? 3000자 이상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광고 승인을 받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이 정도 글의 사이즈를 채워 넣어야 합니다. 광고 승인을 받고 난 이후 이미지도 넣고 글의 숫자도 적당하게 1000자 정도로 하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진 첨부는 최소로 하고 글의 양을 극대화 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글의 양만 늘려서는 안되며,블로그 이름, 블로그 설명, 카테고리 주제에 부합하도록 구체적이고 유용하게 작성해야 하며 문단 구분 또한 명확하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넷째, 포스팅 내에 링크 걸기는 절대 하지 마세요

링크는 구글 검색봇이 클릭당 지불 광고 사이트로 이동 시키려는 불순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항상 경계하는 사항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도 나지 않았는데 구글 검색봇이 싫어하는 일을 해야할 이유가 1도 없습니다. 본질에 충실해야 합니다. 순수한 정보성 글로만 3000자 이상 해당 카테고리 주제와 블로그 주제에 부합되도록 채워넣어야 합니다.

다섯째, 검색엔진 최적화는 필수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절차를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즉 블로그를 개설만 하면 매우 수동적으로 검색봇이 정보를 긁어가기 때문에 상위 노출은 어림도 없습니다. 반드시 검색봇이 내 블로그의 정보를 잘 긁어갈 수 있도록 정보를 주어야 하는데 사이트맵과 rss를 구글, 네이버 같은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검색을 통한 노출이 최적화 된 환경이 마련되어야지만 유저들이 검색엔진을 통해 유입이 되고 구글이 원하는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여섯째, 포스팅 내용은 반드시 표준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포스팅 내용에 표준어아 아닌 외계어를 사용하면 구글 검색봇이 정보를 긁어감에 있어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주기 어렵습니다. 그것은 당연히 검색노출이 유저에게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고 애드센스 광고 승인과는 멀어지는 지름길이 됩니다. 따라서  같은 내용을 작성하더라도 oo입니다. 와 같은 문어체를 작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