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케팅(일정한 패턴)
일정한 패턴의 사진과 마케팅
특정 제품이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하는 것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해시태크의 개수가 많거나 일정한 패턴으로 사진이 올라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하는 입장에서 보면 사람들의 심리를 역으로 파고들어가게 됩니다. 즉, 일정한 패턴이 나오게끔 유도할 수 있다면 유행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위의 예시와 같이 츄러스를 브랜딩시키는 과정에서 업체의 대표가 기울인 노력을 알 수 있습니다. "츄러스와 함께하는 세계여행!"이라는 컨셉으로 세계여행을 할때 항상 츄러스를 강조해서 사진을 찍는다면 고객의 뇌리에 츄러스가 한번 더 각인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고객은 츄러스 = 00츄러스 라는 무의식중에 자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유명인과 츄러스를 합성함으로써 좀더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트럼프츄러스 이런식으로 해시태그를 만들어냄으로써 다시한번 츄러스=00츄러스 를 사람들의 뇌에 각인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마케팅을 한뒤 시간이 흐르면 사람들이 자기도 같은 패턴의 구도로 츄러스를 등장시켜 인증샷을 찍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너도나도 같은구도로 인증샷을 올리게 되어 #00츄러스 라고 검색하면 일정한 패턴으로 츄러스가 강조된 컨텐츠를 양산할 수 있으며 마치 엄청난 유행을 타고있는 듯한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벤트 활용
유행이 감지되고 있다면 여기에 기름을 불어넣어줄 이벤트를 활용하면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끔 유도하면서 적절하게 잘 설계된 해시태그를 제시해줌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될 수 있게끔 행동유도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00츄러스를 알릴 수 있으며 츄러스 이외에도 다른 메뉴들도 홍보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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