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컨셉 구축하기(브랜딩)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목적 수립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려는 목적을 분명하게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목적이 판매에 있는지, 브랜드딩에 있는지,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에 있는지를 명확하게 한다음 계정오픈하는 시점부터 전략을 짜고 움직여야 합니다.
일일 계획 수립
하루에 "좋아요 1000번 클릭", "댓글 100개 달기"를 해서 하루에 50명씩 팔로워를 늘려나가겠다는 계획을 구체적으로 스케줄화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계정이름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이름이어야 효과적입니다. 계정이름은 댓글을 달았을 때 항상 노출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해당 계정이름을 통해 처음으로 업체의 브랜드 이미지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
프로필 사진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상징성을 부여하는 중요한 사진입니다. 즉,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는데 로고를 넣을지, 인물이 중심이되는 사진을 넣을지 명확히 해야합니다.
텍스트
10대~20대에 맞는 언어를 쓸건지, 반말로 할건지, 보고형식의 문체를 사용할 것인지를 명확히 정해야 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에 설명글로 넣을 때 일관성 있고 고유의 정체정을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벤치마킹 대상들을 유심히 관찰하면서 자신의 고유한 정체성을 이어나갈 문체를 선택해야합니다.
댓글과 좋아요
적극적인 댓글 달기와 좋아요 클릭은 계정을 성장시킬 수 있는 SNS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의 게시물에 누군가 댓글을 달았다면 즉각 반응해서 팔로워의 글에 댓글을 달아주고 소통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또한, 해시태그나 지역 태그를 통해서 나의 브랜드가 노출되거나 언급되었을때도 찾아가서 열심히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깅(Tagging)
사진과 동영상을 올릴 때 지역을 태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브랜드를 스토리텔링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사진을 올릴 때도 해당 사진에 나온 인물에 대해서 태그를 하면 다른 사람들이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미지 툴
인스타그램은 필터, 하이퍼랩스, 부메랑, 레이아웃과 같은 창의적인 편집툴이 제공됩니다. 적절한 편집을 통해 퀄리티 높은 컨텐츠를 업로드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이미지에 텍스트 활용
사진에 적절한 문구를 넣는 것은 브랜드의 정체성과 목적을 알리는데 매우 효율적인 수단이 됩니다. 나의 브랜드에 적합한 폰트를 선택해서 메인으로 활용하고 상황에 맞게 다른 폰트도 적절하게 섞어주면서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과 벤치마킹
모바일과 PC에서 검색엔진을 통해 나의 브랜드와 연관된 사람, 지역, 게시물을 찾아보고 벤치마킹 합니다. 또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해시태그와 잘나가는 계정을 탐색해봄으로써 그들의 기술과 노하우를 탐색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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